Agriculture 농업
최근 국내의 농업환경은 농업인구의 고령화와 기상이변에 따른 각종 재해, FTA에 의한 시장 개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첨단 과학기술과 융합한 정밀 농업으로의 혁신이 요구되어 집니다.
정밀농업(Precision Agriculture)이란 각종 ICT 기술을 활용해 비료, 물, 노동력 등 투입 자원을 최소화 하면서 생산량을 최대화 하는 생산방식입니다. 정밀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이 접목 되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드론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드론을 이용한 방제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경작지와 농작물 위치를 3차원 매핑(3D Mapping)으로 재구성한 지도 작성이 요구되며, 이후 드론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농작물의 수확량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드론이 측정한 시각 정보와 적외선 정보를 통해 농작물의 NDVI(Normaized Difference Vegetation Index) 식생지수 정보를 계산합니다.
또한, 지상에서 잘 관찰할 수 없는 병충해를 감지할 수 있으며, 농작지에 설치한 각종 센서를 활용해 수분과 비료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농작물의 상태에 따라 물, 비료, 작물보호제 등을 처방하게 됩니다.
농업 분야에 활용되는 드론 및 카메라
농업 분야에 활용 가능한 제품